건강정보^^

바나나효능

좋은정보세상 2023. 10. 13. 07:05
반응형



검은 반점이 많이 생긴 바나나 노란색 바나나보다 항암 효과가 8배 높다고 합니다.바나나는 익으면 익을수록 암세포를 파괴 시키는 종양괴사 인자가 증가 된다.

검은 반점이 생긴 후숙이 잘된 바나나는 백혈구의 일종인 대식세포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노란색 바나나에 비해 최대 8배의 항암력과 백혈구를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일본을 비롯한 여러 연구기관의 연구결과에서 밝혀졌다.

1. 검은 반점이 많은 바나나의 효능.

암세포를 파괴시키는 종양 괴사 인자 (Tumor Necrosis Factor)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암 발생률을 지금부터 낮추고 싶다면 껍질에 검은 반점이 많은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2. 생리통 완화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해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바나나에는 칼슘, 철분, 비타민 ‘B6’ 성분이 풍부해 여성이 자주 먹으면 '생리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


3. 위궤양 치료에 좋다.

위궤양 증상은 특히 맵고 짠 음식을 기피해야 하는데 이때 잘 익은 바나나는 소화를 도와 위를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4. 속쓰림을 해결한다.

검게 변한 껍질의 바나나는 위 속의 산을 중화하는 천연 제산제 성분이 많아 위를 보호한다. 과음으로 또는 평소 속쓰림이 심하거나 위산 역류 증상이 자주 일어난다면잘 익은 바나나를 먹도록 하자.


5. 피로회복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 당 93kcal,바나나의 칼로리는 먹자마자 즉각 에너지를 급 상승시키는데 사용되므로 운동이나 지친 업무 뒤 바나나를 먹으면 피로 회복에 좋다.


6. 변비 해소

보통 노란색의 바나나가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껍질에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가 변비 해소에 더 좋은 약이다. 껍질이 검게 변한 바나나에는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그만큼 더 장을 건강하게 만들며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해소에 크게
기여한다.


7. 빈혈에 좋다.

잘 익은 검은 반점 바나나는 철분제 역할을 대체할 만큼의 효과가 있다.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우리 몸속 산소 운반을 도와 빈혈 예방, 완화를 돕는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매우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