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과민성 대장 증후근에 좋은 식품 5가지

좋은정보세상 2021. 4. 22. 20:50
반응형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는 이들은 설사와 변비를 오가며 종일 배가 불편한 느낌에 시달리곤 합니다.  과민성 대장을 다스리는 식품 5가지와 건강효과를 소개합니다




1. 크랜베리

미국 노스이스턴 대학교 연구진은 크랜베리 주스를 권한다. 크랜베리 제품에 들어 있는 살리실산염은 대장균 등 가스의 주범이 되는 박테리아를 줄이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박테리아를 늘리는 역할을 한다.



2. 감자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다면 ‘FODMAP’에 대해 들어 봤으리라. FODMAP은 소장에서 흡수되지 않아 증상을 악화시키는 올리고당, 이당류, 단당류 등을 뜻하는 약자. 따라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다면 FODMAP이 높은 식품, 즉 양파, 콩, 우유, 치즈, 탄산음료, 사탕 등을 피해야 한다. 감자는 쌀과 함께 FODMAP이 낮은 식품. 미국 올버니 의대 연구진이 실험한 바에 따르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이들도 쉽게 소화했다. 단 튀기지 말고 굽거나 삶아 먹어야 한다.




3. 연어

과학자들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발생에 염증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본다.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장의 만성적인 염증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고등어, 정어리, 참치 등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4. 오렌지

과일 중에도 사과, 포도, 수박 등은 FODMAP이 높은 식품에 속한다. 그러나 오렌지는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2015년 브라질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100% 오렌지 주스는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뛰어나다. 즉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