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조선시대일

좋은정보세상 2024. 4. 12. 12:17
반응형



내시들이 자기들의 권익옹호와 단결된 힘를 보여주기 위하여
노조를 구성하기로 하고  임금님께  고하였다.

"전하! 저희 내시들도 노조를  구성할까 하옵니다."

이말을 들은 임금님 잠시 생각하신 끝에...

"아니, 노조라니? 무슨  얼토당토  않은 말이냐.
너희 내시들은  노조를  결성 하는게 힘들지 않겠느뇨?"

"전하! 황공하오나 저희들이  노조를 결성할 수 없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에 임금은 내시들이 노조를 결성 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하기  시작했다.

노조를 결성하려면
첫째, 정관이 있어야 하는데  너희들이 정관이 있느냐?

둘째, 발기인 대회를 해야하는데  너희들이 발기가 되느냐?

셋째, 각종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각 처에 다니면서 사정을 하여야
하는데 너희들이 사정이 되느냐?

넷째, 노조 결성 후 난관에   봉착하면  그 난관을 뚫어야 하는데
너희들이  난관을 뚫을 수가 있느냐?

내 말이 어떠느뇨??


내시들 : 전하 우리들 생각이 짧았나이다. 지당하신 말씀이옵니다.
          
그리하여 조선시대는 내시들의 노조가 없었대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