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폐암과 췌장암 잡는 말린 '살구' 효능

좋은정보세상 2021. 5. 29. 20:34
반응형

건강에 관심이 많은 시기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폐와 관련된 질병에 대해서 한번쯤은 생각해보게 되고 관심갖게 되는데요. 폐암은 우리가 생각했을때 담배를 많이 피는 사람 혹은 간접흡연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걱정되는 폐암과 췌장암이지만 충분히 음식으로 예방할수 있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와 완치가 가능하고 평생을 살수 있는 질병입니다.

 

폐암과 췌장암을 반드시 낫게 해준다는 보장은 절대 없으며 도움을 주고 이로운 점을 준다는 점에서 조금씩 먹어보면 좋은 살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살구를 먹어본적도 있고 살구를 말려서 꼭꼭 씹어먹은 기억이 납니다.

 

 

***살구의 효능****

 

살구는 간에 필적할 정도로 헤모글로빈 재생효력이 뛰어나고 폐암과 췌장암을 예방하는 과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두가지 암은 흡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살구는 애연가들에게 권장할 만한 식품이다.

 

살구가 폐암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은 오렌지색을 띤 과일이나 야채와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을 고농도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베타카로틴을 고농도로 함유한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먹은 사람의 경우 폐암, 피부암, 후두암의 사망률이 낮게 나타났다.

생과일 상태보다 말린살구를 먹는것이 몸에 좋다. 말린 살구에 고농도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에게 복숭아가 좋다는 얘기가 전해온다.

복숭아의 사촌격인 살구는 담배와 관련된 암을 예방하고 억제하는 것으로 실험결과 밝혀졌다.

 

 

일본의 한 연구팀이 동물을 대상으로 살구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을 실험한 결과 폐암과 피부암을 포함한 여러가지 암이 억제되는 놀라운 결과를 얻어냈다.

 

 

서양에서도 살구는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애용되고 있다. 살구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항노화 작용과 항암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여러연구를 통해 규명됐다.

 

 

한방에서도 살구는 진해거담제로 사용되며 기관지염 폐결핵 만성기침환자들에게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살구에는 독이 있어서 많이 섭취하면 정신이 흐려지고 근육과 뼈에 해가 온다고 한다.

 

민간에서는 가래가 끓거나 숨이 차며 체했을때 살구를 사용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