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오래 살려면 매일 걸어야 한다

좋은정보세상 2022. 1. 8. 14:59
반응형



걷기 운동이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시간에 쫓겨 사는 요즘 사람들에게 있어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직장 상사의 눈치를 보며 퇴근하고 집으로 돌아와 씻고 침대에 눕기도 바쁘다.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매일은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2~3회 걷기 운동을 해 보도록 하자.

따로 준비해야 할 운동 기구도 없고 언제 어디서나 마음만 먹으면 할 수 있는 것이 걷기 운동이다. 꼭 운동장이나 산책로가 아니더라도 퇴근길에 1~2 정류장 정도를 걸어가는 것만으로도 운동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꾸준한 걷기 운동이 주는 유익한 효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금 당장 걷고 싶게 만드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소개한다.

▶ 걷는 것이 보약, 걷기 운동의 효과

1. 심장마비 예방

멀쩡하던 사람도 갑작스런 심장 이상으로 유명을 달리할 수 있다. 평소 건강하다고 자만하지 말고 심장 건강에 신경을 쓰고 운동을 통해 예방해 보도록 하자. 걷기 운동만 꾸준히 해도 심장마비의 위험을 37%나 낮출 수 있다.

평소 심장질환을 앓고 있거나 회복기에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치료와 함께 걷기 운동을 병행하면 심장을 건강하게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심장마비를 예방하고 심장 건강을 위한다면 오늘부터라도 걷기 운동을 실천해보자.

2. 스트레스 해소

요즘 사람들은 수없이 많은 스트레스를 달고 산다. 공부 스트레스, 취업 스트레스, 결혼 스트레스, 업무 스트레스, 층간 소음 스트레스 등 매일같이 스트레스에 시달리느라 몸과 마음은 점점 지쳐만 간다. 시원하게 소리라도 지르면 속이 좀 풀리겠지만 깊은 산 속이 아니고서야 소리도 함부로 지를 수 없다.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을 때 풀 방법이 없다면 걷기 운동을 추천한다. 하루에 딱 30분만 걷기 운동을 실천해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정신적인 안정과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3. 치매 예방

아직까지 치매를 치료할 수 있는 약은 없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치매 예방에 좋은 생활 습관과 운동 습관, 식습관을 통해 치매를 최대한 예방해야 한다. 우리의 뇌세포는 손상되면 재생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뇌 건강에 좋은 운동을 꾸준히 해 치매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